Search

국민의힘 서범수 "지방소멸 문제, 내년 대선 핵심의제 돼야" - 머니투데이

/사진제공=서범수 의원 페이스북
/사진제공=서범수 의원 페이스북
"지방소멸 문제, 내년 대선의 핵심의제 돼야"

국민의힘 서범수 의원(울주군)이 지방 소멸 위기와 관련해 22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내년 대선에서 이 문제가 반드시 핵심의제로 다뤄지길 기대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서 의원은 "대한민국 2030 세대가 결혼과 출산을 포기하는 현상이 문재인 정부 들어와 더욱 심각하게 나타나고 있다"며 "소득주도성장, 급격한 최저임금 인상으로 양질의 일자리 없애기, 공공기관 단기 알바 늘이기, 부동산 대란 등 하나같이 문 정부가 이념에 치우쳐 2030 세대들을 절망에 빠트리고 있는 사안들"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지방의 어려움이 더 심하다고 주장했다. 서 의원은 "교육과 일자리 때문에 2030 세대의 수도권 집중이 심화되고 있으며 역으로 지방은 갈수록 소멸위기로 내몰리고 있다"고 말했다. 울산시에 대해서도 서 의원은 "지난 5년간 해마다 1만명 이상 줄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울산시가 어떤 대책을 가지고 있는지 모르겠다. 도대체 심각하다는 위기의식이라도 있는 건지 모르겠다"고 했다.

이에 그는 문재인 정부의 비수도권 대학 미달 문제와 저출산 문제에 대한 안이한 대응을 비판했다. 서 의원은 "대학 구조조정과 관련해 역대 정부와는 달리 文정부는 '대학이 알아서 하라'는 식으로 대처하는 바람에 이 지경까지 왔지만, 그보다 더 근본적인 문제는 저출산 문제"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상황이 이러함에도 최종 책임을 져야 할 文대통령은 15개월째 저출산 문제에 대한 언급조차 없다"며 "직무유기 수준"이라고 비판했다.

Adblock test (Why?)

기사 및 더 읽기 ( 국민의힘 서범수 "지방소멸 문제, 내년 대선 핵심의제 돼야" - 머니투데이 )
https://ift.tt/3fvXHBq
문제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국민의힘 서범수 "지방소멸 문제, 내년 대선 핵심의제 돼야" - 머니투데이"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