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수베로 한화 감독 "현재 수비 문제는 멘털 때문…극복하겠다" - 매일경제

원본사이즈 보기
카를로스 수베로 감독
사진설명카를로스 수베로 감독
▶ 여기를 누르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는 최근 수비력 문제로 팀 분위기가 가라앉았다.

핵심 내야수 하주석과 노시환이 부상으로 빠지면서 수비력이 눈에 띄게 불안해졌다.

20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두산 베어스와 원정경기에선 두 차례 결정적인 실책이 나오며 페이스를 잃었다.


한화는 올 시즌을 앞두고 강도 높은 훈련으로 팀의 고질적인 약점이었던 수비력 문제를 해결하려고 했지만 여의치 않아 보인다.

카를로스 수베로 감독은 선수들의 불안한 수비는 멘털 문제가 크다고 밝혔다.

수베로 감독은 21일 같은 장소에서 열리는 두산전을 앞두고 "선수들이 평범한 실수를 하고 있다. 이는 멘털 문제"라며 "주전 선수들의 부상으로 어린 선수들이 뛰고 있는데, 언제까지나 경험 문제를 문제로 삼을 순 없다. 어린 선수들도 똑같은 프로다"라고 말했다.

이어 "선수들의 훈련이 결과로 나오지 않아 답답하다"며 "수비력과 멘털 문제를 보완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발목 통증으로 20일 경기에 출전하지 못한 하주석은 이날 경기에서도 휴식을 취한다.

하주석은 출전 의지를 내비쳤지만, 수베로 감독은 확실한 회복을 위해 추가 휴식을 부여했다.

수베로 감독은 "내일까지는 하주석의 몸 상태를 매일 체크할 것"이라고 말했다.

수베로 감독은 이날 라인업에 변화를 줬다. 지명타자로 나서던 외국인 타자 에르난 페레즈는 유격수로 나선다. 지명타자는 장지승이 맡는다.

[연합뉴스]

Copyrights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Adblock test (Why?)

기사 및 더 읽기 ( 수베로 한화 감독 "현재 수비 문제는 멘털 때문…극복하겠다" - 매일경제 )
https://ift.tt/2We2ZMr
문제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수베로 한화 감독 "현재 수비 문제는 멘털 때문…극복하겠다" - 매일경제"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