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홍익표 “추미애 딸 식당서 정치자금 사용, 법적 문제 없어” - 조선일보

korancanada.blogspot.com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의원이 8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김민기 의원과 국가정보포럼 공동주최로 열린 '코로나19시대 동북아 질서와 국가안보전략' 세미나에서 인사말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의원이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국회의원 시절 장녀가 운영하는 식당에서 정치자금 수백만원을 사용한 것에 대해 “적절하지는 않지만 법적으로 문제는 없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홍 의원은 이날 YTN라디오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관련 질문을 받고 “법인카드나 정치자금 카드를 쓸 때 그것은 그렇게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한다”며 “가급적이면 자기 가족이나 친인척의 식당을 가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했다. 그러나 홍 의원은 “이 금액이 대략 한 회 10만 원 안팎으로 쓰였다”며 “식당의 수준을 봤을 때는 아주 고가의 문제가 될 만한 음식점은 아니었다는 생각이 된다”고 했다. 이어 “선거관리위원회 검토가 이미 끝나서 아무런 문제가 없이 지나간 것”이라며 “일단 법적인 문제는 없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홍 의원은 그러면서도 “이번 기회에 정치자금 지출과 관련해서 이런 식·음료비에 정치자금을 쓰는 문제를 국회의원들 전반이 되돌아볼 문제는 되는 것 같다”고 했다.

추 장관은 2014년 11월부터 2015년 8월까지 21차례에 걸쳐 첫째 딸이 운영하는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한 식당에서 정치자금으로 252만9400원을 지출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추 장관은 17일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관련 질문에 “딸 가게라고 해서 제가 공짜로 먹을 수는 없는 것”이라고 했다.

Let's block ads! (Why?)




September 18, 2020 at 07:16AM
https://ift.tt/3hCjKW9

홍익표 “추미애 딸 식당서 정치자금 사용, 법적 문제 없어” - 조선일보

https://ift.tt/2UBqv1U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홍익표 “추미애 딸 식당서 정치자금 사용, 법적 문제 없어” - 조선일보"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