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 YONHAP News
문 대통령은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이같이 말하고 "청년기본법은 청년 스스로 이겨내야 했던 어려움을 국가가 함께 나누겠다는 약속이다. 청년과 함께 꿈을 이루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청년기본법은 정부가 고용·주거·문화 등을 아우르는 청년정책 기본계획을 5년 단위로 수립하도록 한 법입니다.
문 대통령은 "시대에 따라 청년들 어깨에 지워진 짐도 달라져 왔다"며 "어르신들은 식민지와 전쟁, 가난의 짐을 떠맡아야 했고, 산업화와 민주화 시대에 청춘을 바친 세대도 있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지금의 청년들에게는 일자리, 주거, 소통, 참여, 복지, 삶의 질 문제 등 예전보다 훨씬 복잡하고 다양한 문제들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정부는 청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했지만 여전히 부족하다. 자유롭게 삶의 경로를 선택하고 실패해도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야 한다"고 주문했습니다.
이어 "청년정책은 청년이 주체가 돼야 제대로 만들 수 있다"며 청년기본법에 따라 설치되는 정책 컨트롤타워인 '청년정책조정위원회'에 많은 청년들이 참여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August 05, 2020 at 12:24PM
https://ift.tt/33tFhNC
문대통령 "일자리·주거…지금 청년들 문제, 예전보다 복잡" l KBS WORLD Radio - KBS WORLD Radio News
https://ift.tt/2UBqv1U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문대통령 "일자리·주거…지금 청년들 문제, 예전보다 복잡" l KBS WORLD Radio - KBS WORLD Radio New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