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초고령사회 진입에 대응하고 고령친화산업의 혁신과 인식을 산업 전반에 확산시키기 위한 전문교육과정으로, 현장종사인력의 교육수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는 미래지향적 문제해결형 교육모델을 선보인다.
경희대학교 동서의학대학원과 고령친화융합연구센터는 고령친화산업과 건강노화 연구를 주도하고 있는 융합대학원으로, 교육과정(석박사학위), 연구 인프라(리빙랩 실증), 산학협력(고령친화산업 100개 기업네트워킹, 플랫폼) 등 완성된 교육-연구 생태계를 보유하고 있다.
고령친화산업 전문가양성과정은 현재 종사인력대상 전문보수교육, 관련분야 종사인력 혹은 고령친화산업을 준비중인 기업․기관을 대상으로 총 50명을 모집하며, 고령친화식품․주거․요양․서비스․ICT 등 고령친화산업의 최신 동향과 투자전략을 교육한다.
고령친화산업 범위에는 △고령친화식품 △고령친화용품 △노인주거 △고령친화요양서비스 △고령친화의약품 △고령친화의료기기 △고령친화화장품 △고령친화금융 △고령친화문화·여가 △고령친화이동 △고령친화스마트에이징(IT) 등이 포함된다.
문제해결형 전문가 양성과정으로 나열식 교육방식에서 벗어나 문제해결형 방식으로, 기업․기관이 경험하는 개별적인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준다. 참가자 대상 교육수요조사결과를 토대로 전문지식과 정보(규제, 글로벌동향 등), 산학협력(기업네트워킹, 컨설팅, 리빙랩) 간 통합적 접근을 강조한다. 교육과정은 2개로 전문화되어, Skill-Up과정(최근 지식-기술중심, 고령친화산업 준비중인 기업․기관), Scale-Up과정(기업성장․관리역량․투자전략)으로 운영된다.
교육과정을 수료한 자에게는 교육비를 지원하고(교육비 300만원중 200만원 지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 및 경희대학교총장 공동명의의 이수증이 수여된다. 아울러, 경희대가 운영하는 기업네트워킹(뉴에이징플랫폼, 100여개)에 참여하여 고령친화산업 기업의 문제해결을 위한 자문과 컨설팅을 받을수 있다.
원서모집은 8.7일(금)까지로 자세한 내용은 경희대학교 동서의학대학원 홈페이지에서 모집안내문을 확인할 수 있다. 고령친화산업 전문가양성과정 단장인 경희대 노인학과 김영선교수(고령친화융합연구센터장)은 "2025년 초고령사회로 고령친화산업 내수시장 규모가 1천만이상 노인시대가 되어 자생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전문인력이 준비되는 것이 중요하다. EU․일본․미국 등 고령화선험국가에서 이미 활성화된 기업대상 전문교육과정으로, 우리나라 산업초기 특수성과 전문보수교육시스템이 부족한 점을 감안할 때, 문제해결형 전문가과정은 고령친화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June 29, 2020 at 04:10PM
https://ift.tt/3iboTGj
경희대, '고령친화산업 전문가양성과정' 주관기관 선정...문제해결형 전문교육 실시 - 조선비즈
https://ift.tt/2UBqv1U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경희대, '고령친화산업 전문가양성과정' 주관기관 선정...문제해결형 전문교육 실시 - 조선비즈"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