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난징대, 슬라보이 지제크 강연 직전 취소…"정치적 문제"
(홍콩=연합뉴스) 윤고은 특파원 = 세계적인 철학자 슬라보이 지제크가 중국 대학에서 하려던 화상 강연이 정치적 문제로 인해 직전에 취소됐다고 홍콩 명보가 30일 보도했다.
명보는 중국 난징대 마르크스주의 사회이론연구센터가 지난 29일부터 사흘간 '슬라보이 지제크 철학사항 학술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행사가 갑자기 취소됐다고 전했다.
이 행사는 지제크가 화상을 통해 강연하고 중국 학자들과 토론하는 세미나로, 대학 측은 앞서 행사 포스터도 만들었다.
명보는 "지제크의 강연이 정치적인 문제와 관련돼 금지됐다는 소문이 인터넷에 돌았고 이후 세미나는 취소됐다"고 전했다.
이어 "'지제크의 강연 원고를 보면 행사를 취소할 수밖에 없다'는 말이 돈다"고 부연했다.
지제크는 앞서 2007년 중국을 처음 방문해 난징대에서 강연한 바 있다.
그는 2019년 홍콩 반정부 시위 당시 시위대에 과도한 폭력을 행사한 경찰을 규탄하는 성명에 이름을 올렸다고 명보는 전했다.
prett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기사 및 더 읽기 ( 중국 난징대 슬라보이 지제크 강연 직전 취소정치적 문제 - 한국경제TV )https://ift.tt/3mB8qzD
문제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중국 난징대 슬라보이 지제크 강연 직전 취소정치적 문제 - 한국경제TV"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