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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 어데어는 스스로 삶을 끝내려 할 때 자신의 비디오 게임 중독이 통제 불가능한 상황임을 깨달았다.
그는 "10년 동안 힘들었다"라고 말했다.
"나는 고등학교를 자퇴했고 대학도 가지 않았으며, 가족을 속이기 위해 직업을 가진 척했다."
"결국 유서를 썼고 그날 밤 도움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제 3860일 동안 게임 중독에서 벗어났다."
캐나다 출신의 어데어(32)는 자신처럼 게임 중독으로 힘들어 하는 이들을 위해 '게임 퀴터스(Game Quitters)'라는 단체를 만들었다. 이 온라인 단체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7만5000명 이상의 회원이 있다.
기술, 특히 인터넷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봉쇄 기간 동안 세계를 운영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하지만, 그는 자신과 같은 사람들에게는 어려운 일이었다고 말했다.
"코로나 사태로 인해 트위치(라이브 게임 방송 서비스)와 유튜브를 보는 데 평소보다 더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
"(유튜브) 콘텐츠의 대부분은 게임 스트리머와 게임이었다. 둘 다 중독 재발과 게임 플레이를 유발하는 강력한 방아쇠가 될 수 있다. 다행스럽게도 나는 재발을 피할 수 있었다. 하지만 게임 퀴터스 커뮤니티에는 코로나 사태 동안 중독이 재발한 사람들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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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국립 의학 도서관은 게임 의존성을 광범위한 인터넷 중독의 일부로 분류한다.
이에 따르면, '장애 또는 고통으로 이끄는 컴퓨터 사용 및 인터넷 액세스에 관한 과도하거나 제대로 통제되지 않은 집착, 충동 또는 행동’이다.
많은 사람들은 게임 의존성이 알코올 중독이나 약물 중독만큼 심각하지 않다고 주장한다.
하지만 여전히 환자를 쇠약하게 할 수있다. 또한, 신경과학자이자 디지털 중독 전문가인 앤드류 돈 박사는 봉쇄령이 문제를 악화시켰다는 데 동의했다.
그는 "인생의 스트레스는 행동에 대한 갈망과 탈출 메커니즘으로 이어진다"라고 말했다.
"코로나 사태는 사람들의 삶에 스트레스를 증가시켰고, 편리한 탈출 방법은 게임 및 소셜 미디어와 같은 엔터테인먼트 디지털 미디어를 사용하는 것이다."
"스트레스 탈출 목적의 과도한 사용은 중독성 행동 발달의 위험 요소다."
인터넷 중독 퇴치를 돕기 위해 많은 테크 기업에서 웹 또는 게임 웹사이트 접속을 차단하거나 제한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툴을 제작했다.
'라인와이즈(Linewize)'는 어린이, 보다 구체적으로는 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제품이다.
부모와 보호자는 웹사이트와 앱을 통해 아이들이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에서 게임 사이트 또는 인터넷을 사용하는 시간을 원격으로 제한하고 모니터링 할 수 있다.
라인와이즈에는 음란물이나 폭력적인 자료에 접속을 방지하는 일반적인 '잠금 장치'도 포함돼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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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리학자이자이자 미국 샌디에이고에 본사를 둔 라인와이즈의 디지털 웰빙 전문가인 테오도라 파브크비치는 특히 젊은이들이 쉽게 온라인에서 너무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다고 말했다. 십대 자녀를 둔 부모는 이에 쉽게 동의할 것이다.
"인터넷 사용 시간을 건강하고 균형 잡힌 방식으로 관리하면 고도로 정교한 인지 기술이 필요하며, 이는 25세가 될 때까지 완전히 발달하지 않는다."
그는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온라인 플랫폼은 우리의 시간, 주의력, 데이터를 최대한 끌어내도록 만들어졌다. 이를 위해 온라인에 도사리고 있는 많은 교활한 위험과 결합하며 어린이들이 균형 잡히고 안전하며 책임감 있는 방식으로 온라인 세계에 참여하는 것을 매우 어렵게 만든다."
성인의 경우 인터넷 중독은 추후 도박 앱과 웹사이트 등으로 확장돼 도박 중독으로 번질 수 있다.
'벳블로커(BetBlocker)'는 사용자가 지정한 기간 동안 수만 개의 도박 웹사이트 및 앱 접속을 차단할 수 있는 앱이다.
제한이 활성화되면 제한이 만료될 때까지 도박 플랫폼에 접속할 수 없다.
무료 앱 벳블로커는 또한 연인, 친구 또는 부모가 제어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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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컨 가비 벳블로커 설립자는 "원격 도박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오늘날 도박 중독이 있는 사람이 직면하게 될 가장 큰 도전이다”라고 말했다.
"모두가 주머니에 카지노나 마권업자를 넣고 다니며, 개별적으로 플레이하는 것은 매우 쉽다."
사용자는 몇 시간, 며칠, 몇 주 동안 도박 사이트를 차단할 수 있다. 또한 사람들은 이 앱을 사용하여 게임 사이트 등 다른 웹사이트도 차단할 수 있다.
에든버러에서 활동하는 가비는 "취약 기간 동안 사용을 제한해 사용자를 돕기 위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겜블록(GamBlock)'은 인터넷 도박 사이트 접속을 방지하기 위해 유사한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 또 다른 앱이다. 이 호주 회사의 최고 경영자인 데이비드 워는 "우리는 도박을 반대하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대신 문제가 있는 도박꾼을 돕는 데 중점을 둔다.
비디오 게임 중독에 대한 돈 박사의 전문 지식은 경험에서 왔다. 그도 한때 중독자였다.
그는 "(볼티모어에 있는) 존스 홉킨스 의과대학에서 레지던트를 거치는 동안 약 10년간 일주일에 80~100시간의 비디오 게임을 했다"라고 말했다.
'게임에 낚이다: 비디오 게임과 인터넷 중독의 유혹과 대가'라는 책의 저자는 인터넷을 두 개의 개별 부분으로 보아야 한다고 말한다.
"나는 디지털 미디어를 디지털 설탕과 디지털 채소의 두 가지 범주로 분류한다. 온라인 요법과 같은 디지털 채소는 사람들이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중독성 행동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반면) 게임, 포르노, 업무와 관련되지 않은 소셜 미디어와 같은 디지털 설탕의 과도한 사용은 중독성 행동의 위험을 증가시킬수 있다. 이러한 활동이 일상적인 스트레스 요인을 피하기 위해 사용될 때 특히 그렇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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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 박사는 현재 우리가 온라인에서 보내는 시간을 감안할 때 게임과 인터넷 중독이 증가할 수 있다고 우려했다.
그러나, 캠 어데어는 라인와이즈, 벳블로커, 겜블록과 같은 테크 회사가 문제 완화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
그리고, 어떤 형태이든 중독에 대해 우려하는 사람은 반드시 의사와 상담할 것을 강조하는 것이 중요하다.
어데어의 책은 정신의학 연구지에 게재되었으며, 현재 그는 중독에 대해 목소리를 내는 국제적인 연사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도움을 요청한 것이 내 목숨을 구했다"라고 말했다.
"중독에 빠졌을 때 나는 스스로를 기만했고, 위축됐고, 고립됐고, 적대적이었고, 접촉할 수 없었다. 이제 나는 행복하고 만족하며 평범한 삶의 스트레스에 대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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